본문 바로가기
취미관련/컴터상식

삼성 ML-1640시리즈 레이져프린터 토너 리셋방법

by 곽영전 DS3CUF 2015. 12. 24.

2011년 6월 18일의 기록임.

삼성 ML-1640 시리즈 프린터를 포함하여 레이져 프린터나 잉크젯 프린터들은 토너나 잉크카트리지가 다 떨어지면 새 재품을 팔아먹기 위하여 카트리지에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을 넣어두곤 한다. 그래서 무한공급기를 쓰기 위해서는 카트리지에 무한칩을 달아야 하고 여기서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한다.
역시 ML-1640 프린터에도 이러한 기능이 있어서 토너카트리지에 토너가 남아있어도 2000장이 넘어가면 더 이상 프린터가 작동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리필토너를 구입하여서 리필을 잘 하였다고 하여도 2000장이 넘어가면 프린터는 멈춘다.
현재까지의 자신의 프린터가 몇장을 인쇄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프린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주황색과 빨간색의 led가 번갈아가면서 깜빡거릴 것이다. 그때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면 한장의 인쇄물이 나오는데, 그곳에 보면 Toner Page Count : 숫자 가 바로 현재까지의 프린터페이지이다. 이 숫자가 2000이 넘어가면 리필잉크를 보충했다해도 멈춘다는 것이다.
물론 2000장이 되기 전까지는 빨간불이 깜빡거려도 사용은 가능하다.
바로 그 숫자를 0으로 리셋해주는 것이다. ㅎㅎㅎㅎ
프린터가 구입당시의 상태로 되돌아가 버리는 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봤지만 국내에서는 무한칩을 장착하는 방법밖에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여러 검색싸이트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검색해본 결과 소프트웨어로도 간단하게 프린터 페이지카운터를 리셋할수 있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downl1640.bat 을 실행시키면 도스화면이 나오고 계속 진행할 것이지를 물어본다.
그리고 그냥 계속 진행하면 간단하게 작업은 끝난다.
작업이 끝나고 프린터를 껐다가 잠시후 켜면 모두 끝나게 되는데, 혹시 프린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면 된다.
프린터 재생 토너는 쇼핑몰을 검색해보면 쉽게 구할 수 있다.
가장 저렴한 것은 2~3천원이면 구입 가능하다.
토너 가루만 구입하는 경우에 그렇다.
그 가루를 토너 카드리지에 주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가루 구입할 때 간단 설명서도 포함되니 걱정은 No!

 

 

 

Samsung-ML-1640-reset-simple.zip

 

Samsung-ML-1640-reset-simple.zip
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