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관련/등산

설악산(09, 10, 10)

by 곽영전 DS3CUF 2015. 12. 11.

원래는 전라도의 월출산에 가기로 했던 날이었다.
월출산에 대해서 인터넷검색을 하는 중에 설악산의 1,000m이상의 높이에 10월 5일 이후에 단풍이 절정이라는 기사를 보고 설악산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다.
단풍을 기대하고 산행했으나, 기대이하였고, 가뭄으로 인해서 단풍나무의 잎사귀가 말라비틀어진 상태로 붙어 있었고, 거의 대부분 낙엽으로 져 버린 상태였다.
등산코스는 한계령 - 서북능선 - 끝청 - 중청 - 중청대피소 - 대청봉 - 설악폭포 - 오색 이었다.
남들은 7-8시간 걸린다는 코스였는데, 난 10시간 30분이 소요되었고, 굉장히 힘들고 어려운 산행이었다.
새벽4시에 기상하여 8시쯤 오색주차장에 도착하여 자동차를 구석에 잘 모셔두고 현지경찰의 도움으로 지나가는 승용차를 얻어타고 한계령까지 올라가서 산행을 시작했다.

'취미관련 >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봉산, 서방산, 종남산 (09, 11, 15)  (0) 2015.12.14
안수산(09, 10, 25)  (0) 2015.12.14
백화산(09, 9, 19)  (0) 2015.12.10
월악산(09, 9, 13)  (0) 2015.12.10
속리산(09, 8, 29)  (0) 2015.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