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일상/귀촌일기

귀촌일기(88) 비데와 해바라기샤워기 설치

by 곽영전 DS3CUF 2016. 1. 4.

 

지난 8일에는 안방 화장실의 변기 재설치와 비데설치 공사를 했었고, 오늘 14일에는 거실 화장실의 변기 재설치와 비데설치, 양쪽 화장실의 해바라기 샤워기 설치를 했다.
원래 계약이 되어 있던 사항인데, 시공업자가 마지막에 대충 손떼고 마무리를 하지 않았기에 이런일이............
다행인것은 내가 직접 설치를 할 수 있다는거다.
재료비만 들어가고 인건비가 들지 않으니 그나마 다행스러운 것....................
변기 재설치는 어려움이 없이 쉽게 해결했고, 비데설치는 더욱 쉽게 장착했고,,,,,,,,,,,,,,,,
해바라기 샤워기는 약간의 내공이 요구되는 작업이다.
타일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 작업이다.
타일에 구멍을 뚫을때는 햄머기능을 오프하고 작업해야 한다. 시멘트에 구멍뚫을때처럼 햄머기능을 사용하면 타일이 깨져버려서 낭패다.
그 정도는 내가 .............ㅎㅎㅎㅎㅎㅎ
설치해 놓고 보니 화장실 분위기가 확 달라 보인다.

이날에는 첫눈이 왔는데, 카메라로 포착하기가 쉽지 않다. ㅠㅠㅠ

거실화장실의 해바라기 샤워기 설치 이전의 모습이다.

설치완료..ㅎㅎ

변기도 완전히 들어 내어서 다시 설치 했고, 비데도 장착했다.
백시멘트는 완전히 굳기 바로전 쯤에 강한 수세미로 갈아내면 깔끔해진다.
처음부터 깔끔하게 작업하는 기술이 없으니 편법으로 그런 방법을 쓴다. ㅋㅋㅋㅋ

안방화장실에도 해바라기 샤워기를 설치완료..................